광고
광고
광고

뉴노멀 시대 공공주택 선호도 조사 실시

18일부터... 공공주택 설계공모전 11개 당선작 대상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4:54]

뉴노멀 시대 공공주택 선호도 조사 실시

18일부터... 공공주택 설계공모전 11개 당선작 대상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11/17 [14:54]

▲ 제5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당선작 중 N분 동네 접촉의 공동체 (사진=국토부)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일반 국민들이 직접 우수 디자인을 선정하는 공공주택 선호도 조사를 1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5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에서 선정된 11개 당선작이 그 대상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설계공모대전은 “N분 동네, 뉴노멀 시대의 공공주택”이라는 주제로 시간적·공간적 분할을 통한 친숙한 스케일을 담은 중저층의 편안하고 친근한 주거단지를 구현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국민 선호도 조사는 최종 선정된 11개 당선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우수 작품 3개를 선정하여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국민 눈높이에 맞춘, 누구나 살고 싶은 공공주택의 모습을 찾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전용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국토부 박재순 공공주택추진단장은“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은 새로운 주거문화에 발맞추어 품격 높은 공공주택을 공급하고자 추진하는 공모 사업으로 이번 국민 선호도 조사가 공공주택의 변화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