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혁신-안보 수요 기반 전략적 공공구매 방향 모색

조달청, 2022년 제3차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16:15]

혁신-안보 수요 기반 전략적 공공구매 방향 모색

조달청, 2022년 제3차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11/09 [16:15]

▲ 9일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열린 조달정책 세미나 (사진=조달청)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조달청은 9일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공공구매력을 활용한 국가혁신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위기상황에 대응한 전략적인 조달체계를 모색하기 위한 조달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혁신 및 안보 수요 기반 전략적 공공구매 추진방향 탐색'을 주제로,  한국조달연구원인 김병건 박사 등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상윤 조달청 차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글로벌 공급망 충격 및 고금리․고물가의 대․내외 경쟁 환경 지속 등,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환경에 대응하는 전략적인 공공조달정책 운영이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조달청은 국가적 위기상황 속에서도 마스크, 요소수 등을 전략적으로 비축하여 대응하였고, 혁신제품 제도를 지속 확대하는 등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조달기업이 공공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전략적 조달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문미옥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은 환영사에서 “조달정책이 혁신을 넘어 국가전략에 핵심적으로 이바지하는 ‘전략적 조달정책’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공공조달시장이 국가적 수요에 대응하는 혁신제품의 산실이 되도록 민간자본의 연계와 R&D 역량의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백명기 한국조달연구원장도 환영사를 통해 “공공조달의 범위와 역할에 대한 더 많은 정책적 관심과 연구가 필요하다.”면서, “특히, 미래수요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공공조달의 활용을 모색하는데 연구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부터 개최되고 있는 '조달정책 세미나'는 공공조달 현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과 조달분야의 정책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유튜브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조달정책, 세미나, 공공조달, 조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