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산업포장에 제후석 부사장-이상열 사장... '제1회 수소의 날' 기념식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02 [16:59]

산업포장에 제후석 부사장-이상열 사장... '제1회 수소의 날' 기념식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11/02 [16:59]

▲ 제1회 수소의 날 참석한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제1회 수소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수소의 날 기념식은 앞으로 매년 11월 2일 개최 예정이며 정부포상을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로 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수소 산업인의 화합과 사기 진작의 장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산업 진흥에 기여한 유공자·단체에 산업포장 등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산업포장은 △국내 연료전지 시장 점유율 1위이자 국산화 추진 및  5000만달러 상당의 수출 성과를 거둔 두산퓨얼셀 제후석 부사장과 △수소연료전지 핵심 소재 개발 및 내재화를 통해 수소차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상아프론테크 이상열 사장이 각각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은 단체표창으로, 수소차·수소충전소 등 보급으로 국가목표 달성에 기여하고, 수소생산시설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한 강원도가, 국무총리표창은 그린수소 생산 및 활용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수소 산업의 소재·부품 국산화를 위한 기술 지원·인력양성 등을 수행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장종현 책임연구원이 수상했다.

 

수소 혼소 기술 실증 등 다양한 기술개발 지원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서부발전 문제중 환경기술처장, 해외 핵심 기술 도입과 수소 충전 인프라 확대 등 산업육성에 기여한 효성중공업 정상열 부장 등 42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부 박일준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수소경제를 통한 탄소중립 실현, 안정적인 에너지 확보, 신산업 창출로 국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