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탄소중립 실현 건축의 미래...'녹색건축한마당' 개최

국토부-건설기술연, 13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5:15]

탄소중립 실현 건축의 미래...'녹색건축한마당' 개최

국토부-건설기술연, 13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10/12 [15:15]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2회 2022 녹색건축한마당'이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CO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열두 번째 열리는 녹색건축한마당은 ‘녹색건축, 이제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포럼·세미나·컨퍼런스·청소년 진로탐색 교육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으며 정부·산업계·학계·시민사회가 참여하여 탄소중립·그린리모델링 관련 국내외 정책·기술 최신정보와 성과를 공유한다. 

 

13일 오전 주관기관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원재 국토교통부 1차관 환영사, 김상협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정재 국회의원, 요아나 도너바르트 주한 네덜란드 대사의 축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녹색건축 유공자, 녹색건축대전,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우수작에 대한 국토교통부 장관상 시상식과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국토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산림청, 서울시 4개 기관 간 업무 협약도 체결한다.

 

주요 연계행사로는, 그린리모델링 정책, 기술, 시장 활성화 등을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그린리모델링 융합 얼라이언스’와, 건물부문 탄소중립의 핵심정책인 제로에너지건축 정책방향과 국내·외 산업 기술, 제도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는 ‘제로에너지건축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

 

국토부 이원재 1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전세계적 관심사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건축 관련 정책과 기술, 최신 정보를 공유하며,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녹색건축과 그린리모델링, 제로에너지건축물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건축의 미래모습을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