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안전한마당 안전다짐식' 참석

인명구조-안전문화 확산 공로시민에 표창 등 수여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15:49]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안전한마당 안전다짐식' 참석

인명구조-안전문화 확산 공로시민에 표창 등 수여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09/23 [15:49]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23일 오후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열린 '2022 서울안전한마당'의 ‘안전다짐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소방안전 관련 작품을 관람하고 인명구조와 안전문화 확산에 힘쓴 시민에게 표창 등을 수여했다. 

 

'서울안전한마당'은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안전문화행사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여의도공원에서 열린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해오다가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다. 행사에는 서울시 73개의 안전 관련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서울안전한마당은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확산의 장’이라는 주제로 사회활동과 연관있는 화재, 생활, 교통, 미래, 어울림 등 5개 분야 77개의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 안전문화 행사로 꾸며진다. 

    

오 시장은 23일 ‘안전다짐식’ 본행사에 앞서 제32회 서울시 소방안전작품 공모전 수상작 등을 관람한다. 

 

특히, 이날 오 시장은 지난 8월 8일 집중호우 당시 주택에 갇힌 이웃을 힘합쳐 구조활동한 시민영웅 5명과 서울시 소방안전 관련 공모전 수상자 2명, 단체 1곳에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인명구조유공을 받는 시민영웅 5명은 지난 달 8일 집중호우 당시 관악구 조원동 지하층 주택에 갇힌 주민을 발견하자 힘을 합쳐 창문을 깨고 구조한 바 있다. 

 

오 시장은 ‘소방차 끌기 대회’에 출전하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안전체험 공간에서 서울의 안전에 대한 희망 메시지도 작성했다.

 

 
서울안전한마당, 안전, 오세훈시장, 인명구조유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