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전-삼성전자, 전력공급 인프라 확충 맞손

평택2캠퍼스 전력 적기-안정 공급 기대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9/16 [10:36]

한전-삼성전자, 전력공급 인프라 확충 맞손

평택2캠퍼스 전력 적기-안정 공급 기대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09/16 [10:36]

▲ 한전과 삼성전자가 전력공급 인프라 확충을 위해 손을 잡았다. (사진=한국전력)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한국전력과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 1단지 외 추가로 평택캠퍼스 2단지의 적기·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전과 삼성전자의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을 통해 구축 대비 비용 측면에서 총 공사비의 26%(약 4300억 원)이 절감될 것으로 예측된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의 필요 전력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력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윤석열 정부의 110대 국정과제 중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전력공급 인프라 적기 구축’과도 일맥상통하는 국가 차원의 중요사업으로 평가된다. 

 

한전과 삼성전자는 이번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계획을 위해 공동 현장조사를 포함한 실무 협의체를 운영해왔으며, 그 결과를 담아 15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평택캠퍼스 2단지(5·6라인) 전력인프라 확충을 위한 전력공급협약'을 체결했다. 

 

정승일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나라의 전기품질은 오늘날 반도체 산업 등 국가첨단 전략산업 성장에 기반이 되었다”며 “한전과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상호 Win-Win하는 전력공급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가자“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