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토부, 골재 품질검사 권역별 현장 설명회 개최

지자체·업계 대상 28~내달 3일까지, 법규내용·업무처리절차 등 설명

양정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4:54]

국토부, 골재 품질검사 권역별 현장 설명회 개최

지자체·업계 대상 28~내달 3일까지, 법규내용·업무처리절차 등 설명

양정규 기자 | 입력 : 2022/07/25 [14:54]

▲ 권역별 설명회 일정안 (표=국토부)  © 국토매일


[국토매일=양정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골재품질검사제도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권역별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

 

골재 품질검사제도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품질관리전문기관이 골재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시료를 채취하고 품질검사를 시행하여 품질기준 적합여부를 확인하는 제도다.

 

기존에는 골재채취업자가 자체적으로 품질시험을 실시하고 시험성적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보니 품질관리의 실효성이 낮고 품질개선에도 한계가 있었다.

 

설명회는 28일부터 내달 3일 사이 4개 권역별로 구분하여 개최할 예정이며, 참석대상은 제도를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및 골재 채취업자이다.

 

설명회에서는 골재 품질검사제도의 주요내용 및 법규를 설명하고, 품질검사 업무처리절차 및 연간 검사계획, 공무원·골재채취업자 등 이해당사자의 역할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도 운영과 관련한 현장의 의견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적용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검토를 거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우정훈 건설산업과장은 “제도 시행 초기인 만큼 지방자치단체 및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품질검사제도가 골재 품질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