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LH, 청년취업 지원 위한 채용라운지 운영…공기업 최초

체험형인턴ㆍ이전지역 인재ㆍ취업준비생 위한 상담 공간 마련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4:49]

LH, 청년취업 지원 위한 채용라운지 운영…공기업 최초

체험형인턴ㆍ이전지역 인재ㆍ취업준비생 위한 상담 공간 마련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2/03/07 [14:49]

▲ 경남 진주시에 위치한 LH 채용라운지 내부 모습(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채용라운지를 본격 운영한다.

 

LH는 7일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기초상담을 비롯해 입사지원서 클리닉과 면접 클리닉 및 모의면접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에는 채용 전문상담사를 통한 LH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초상담 프로그램에서는 희망 지원분야와 보유 자격증 및 경력사항 등 개인별 현황을 파악하고 채용절차와 입사지원 방향 등 상담자가 원하는 내용에 맞춰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입사지원서 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자기소개서 등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교정과 첨삭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면접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인성면접 및 직무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과 1분 자기소개 연습ㆍ면접예절 학습 및 개인별 맞춤 이미지메이킹 학습 등이 진행된다.

 

실전과 가까운 테스트로 참가자의 면접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면접 유형별 모의면접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LH 채용라운지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LH 체험형 인턴과 이전지역인재 등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공기업이 상담공간 및 서비스를 운영하는 최초의 사례다.

 

라운지는 경남 진주시 에나로77번길 6-20, 남도빌딩 503호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LH 채용라운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LH 인사관리처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한 LH 채용라운지를 오는 6월 말 까지 시범운영해 효과 및 개선방안 등을 분석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지속되는 청년 고용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 협의해 청년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