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송도 최대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사이버 견본주택 본격 '분양'

지상36층 12개동 총 1391가구…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정당계약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2/26 [13:37]

송도 최대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사이버 견본주택 본격 '분양'

지상36층 12개동 총 1391가구…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정당계약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2/02/26 [13:37]

▲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조감도(사진=현대건설).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현대건설이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의 내달 청약 당첨 결과 발표 및 정당계약 일정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580만여㎡ 부지에 국제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에 최대 규모로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만 약 5000가구가 들어서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에는 지난 2019년 5월 완공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 886가구와 2020년 2월 준공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889가구에 대한 입주가 완료됐다.

 

더불어 지난해 6월 분양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1100가구는 1순위 평균 경쟁률 44.75 대 1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36층까지 12개 동 총 1319가구로 이뤄지며 전용면적은 84㎡에서 165㎡까지로 구성된다.

 


워터프런트 호수 인근 위치, 쾌적함과 인프라는 덤


▲ 송도달빛축제공원 내 도그파크(사진=인천교통공사).  © 국토매일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데 핵심시설인 워터프런트 호수가 가장 가깝게 위치해 있고 송도달빛축제공원과 잭니클라우스GC 등 쾌적한 녹지가 인근에 조성돼 있다.

 

또 단지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총면적 26만 3천 ㎡ 규모에 총 길이 4.2km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좋은데 단지와 차량 10분 거리 이내에 있는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을 이용하기 용이하고 아암대로와 인천대로를 통한 경인고속도로 이동은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 인프라도 속속 갖춰지고 있는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도보권에 오는 2024년 9월 개교 예정으로 조성 중인 해양3초등학교가 있으며 인근에는 내달 개교 예정인 인천현송중학교도 위치해 있다. 

 

인근으로는 채드윅국제학교와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및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가 위치해 면학 분위기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인근에는 코스트코 송도국제도시점을 비롯해 롯데마트 송도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및 홈플러스 송도점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까이 위치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아울러 조성 예정 또는 계획 중인 송도 롯데몰과 신세계 복합몰 및 세브란스병원 등이 들어서게 되면 주거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GTX-B 시종착지ㆍK-바이오 랩허브 등 개발호재 풍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단지 주변으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와 K-바이오 랩허브 등 개발 호재가 많다.

 

GTX-B노선은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 여의도를 거쳐 경기도 남양주 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개통 후 빠르게 서울 및 경기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에는 KTX송도역이 조성될 예정이며 송도 내부순환선 트램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부가 국가대표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K-바이오 랩허브 구축 후보지를 송도국제도시로 선정하면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인근 개발호재를 불러일으켰다.

 

미국 보스턴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한 K-바이오 랩허브가 본격 운영될 오는 2025년에는 연구기관과 R&D센터 등 다수의 바이오기업들이 들어와 지역 개발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차별화된 주거특화 시설과 첨단 시스템 적용


▲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조감도(사진=현대건설).  © 국토매일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는 주거특화 시설과 첨단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수납공간 극대화를 위해 알파룸과 팬트리 및 드레스룸 등을 도입했으며 거실은 2ㆍ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폭을 확보하고 통풍 및 환기가 잘 되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개방감을 위해 2.5m의 높은 천정고 설계를 적용했으며 코로나19 시기 프라이빗한 개인 옥외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오픈발코니도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에는 에너지 제로 아파트로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적용되는데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과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 시스템(차량통로구역)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지하주차장 LED조명 ▲세대 내 LED조명 등 다양한 에너지 최소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초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및 곰팡이 등을 동시에 제거하는 첨단 살균 청정 환기시스템인 ‘H클린알파 2.0’도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에 이어 도입될 예정이다.

 


사이버 견본주택 운영…정당계약 내달 14일부터


지난달 청약접수를 마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내달 2일 당첨자 발표 및 14일 정당계약 일정 등을 대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1순위 청약을 통해 896가구 모집에서 평균 경쟁률 4.65 대 1을 기록했으며 전용면적 84㎡A 56가구는 1순위 해당지역 17.57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당첨자는 내달 2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핵심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며 “특히 워터프런트 호수 주변으로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가 약 5천 가구가 조성되기 때문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으로 지역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좋은 분양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현장 위치도(사진=분양 홈페이지).  © 국토매일

 
현대건설, 송도, 힐스테이트, 레이크, 워터프론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