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코레일 부사장 '고준영 기술본부장' 선임

전기ㆍ신호 등 기술분야 오랜 경험 통해 업무역량 기대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1/12/24 [11:53]

코레일 부사장 '고준영 기술본부장' 선임

전기ㆍ신호 등 기술분야 오랜 경험 통해 업무역량 기대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1/12/24 [11:53]

▲ 한국철도공사 고준영 신임 부사장  © 국토매일

[국토매일=장병극 철도경제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사장에 고준영 현(現) 기술본부장이 지난 23일 선임됐다.

 

신임 고준영 부사장은 1963년생으로 1988년 철도전문대학 전기신호과를 졸업하고, 부산지방철도청 부산전기사무소에서 철도인으로써 첫 발을 내딛었다.

 

고 부사장은 코레일에서 감사실 행정감사처장, 전기기술단 전기계획처장 및 전기기술단장을 두루 역임하고, 지난 2019년부터 이듬해 6월까지 코레일 대구본부장을 지낸 후 상임이사에 해당하는 기술본부장을 수행했다.

 

업무수행에 있어 전문성을 높이고자 충남대학교에서 전기공학 석사학위를, 우송대학교에서 철도시스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코레일 내부에서는 전기ㆍ신호 등 기술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으며 현장 감각과 업무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해 현장 안전을 관리를 비롯한 당면한 현안 과제들을 풀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레일은 나희승 사장이 취임한 후 약 1개월 만에 부사장 인선을 마무리하면서, 경영진 구성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철도공사, 고준영,한국철도공사,고준영,한국철도공사,고준영,한국철도공사,고준영,한국철도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