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K-UAM News Quiz] 유인드론 택시는 언제 나오나?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09:49]

[K-UAM News Quiz] 유인드론 택시는 언제 나오나?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1/11/10 [09:49]

▲ 교통체증으로 밀리는 도로 위를 날아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다(사진=UAM Team Korea)  © 국토매일

[국토매일=김영도 기자] 국토교통부 미래드론교통담당관에서는 작년 6월 인공지능, 자율주행,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4차산업 혁신기술이 집약된 도심항공교통을 상용화하기 위해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 Korea-Urban Air Mobility)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K-UAM 로드맵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UAM 비행 실증을 완료하고, (0000)년부터 상용화를 시작해 2030년 10개 노선으로 본격적인 UAM 시대를 열어 2035년까지 100개 노선과 호출형 서비스로 확대하는 등 UAM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위 두 번째 문장의 비어진 괄호 안에 들어갈 상용화가 시작되는 연도를 찾아 이메일로 정답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무선 드론을 경품으로 증정합니다.

 

정답의 힌트는 아래 링크된 내용을 클릭하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늘 길이 열린다(Open the Urban Sky) ☜ click! 

 

접수처는 UAM Team Korea이며 이메일 leesk@kiast.or.kr 로 정답과 함께 보내는 이의 이름, 경품 수령 주소지 및 연락처를 함께 기재해 이달 27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 K-UAM News Quiz 기사는 'UAM Team Korea'가 제공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