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UAE원전 2호기 송전계통연결에 성공

상업운전중인 1호기에 이어 2호기도 계통…본격 상업운전 예고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9/14 [20:02]

UAE원전 2호기 송전계통연결에 성공

상업운전중인 1호기에 이어 2호기도 계통…본격 상업운전 예고

백용태 기자 | 입력 : 2021/09/14 [20:02]

▲ 정승일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지난 9월7일 UAE자라카 원전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건설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한전기술, 한전KPS,한전연료,한전KDN등 사장단이 동행했다.)  © 국토매일


[국토매일=백용태 기자] UAE 바라카 원전 2호기가 UAE송전망에 최초로 계통연결에 성공했다며 9월 14일 한국전력공사와 발주사인 UAE원자력공사가 밝혀왔다.

 

이번 UAE송전만 계통연결은 지난 4월 상업운전을 개시한 1호기에 이어 UAE내지속가능한 전력 공급을 시작했다. 특히 2호기 최초임계 후 약 2주만에 개통연결까지 성공한 것은 신고리3.4호기와 UAE원전 1호기의 모든 경험이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송전 계통연결은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송전선로를 통해 일반 가정 및 산업현장에 공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UAE바라카 원전 2호기는 다음 단계로 단계별 출력상승시험과 성능보증시험 등 최종단계의 시운전 시험을 마치고 향후 수개월 내에 본격적인 상업운전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개통식에 앞서 지난 9월 7일 한국전력공사 정승일 사장은 UAE원전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한전KDN 등 Team Korea 사장단과 함께 지난 9월 7일 바라카 원전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상업운전 중인 1호기 및 2호기의 출력상승시험, 3,4호기의 시운전 공정을 독려하면서 후속호기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발주사 및 협력사들과 함께 노력해 줄 것 당부했다.

 

현재 3호기는 운영을 위한 계통인계 등 잔여 시운전 시험을 수행중이며 4호기도 발전소 고운기능시험을 준비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