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교육시설안전원,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 속도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기술교류ㆍ교육연수 공동 추진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4:48]

교육시설안전원,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 속도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기술교류ㆍ교육연수 공동 추진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1/06/15 [14:48]

▲ 15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에서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사진 왼쪽)과 한국안전경영연구원 박성면 원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교육시설안전원).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안전 교육 콘텐츠 개발에 속도를 높인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15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대회의실에서 교육시설 안전 관련 기술교류와 교육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시설의 안전에 대한 기술교류와 교육연수과정 개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기술교류 부분에서는 교육시설 안전관리 정책 확립을 시작으로 ▲조사ㆍ연구개발 ▲교육시설 재난ㆍ재해와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진흥 및 안전전문가 양성ㆍ활용에 관한 사항 등을 협력하고 교육시설 안전 교육콘텐츠 개발 및 교육연수과정 프로그램을 비롯한 교육연수 분야는 안전 체험프로그램과 전문교육 강사 양성 및 활용에 관한 사항을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과 한국안전경영연구원 박성면 원장을 비롯해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정준호 경영관리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 박구병 이사장은 “한국안전경영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시설법에서 요구하는 안전문화진흥에 대한 업무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비대면 시대에 맞춰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며, 안전관련 보안사항을 교육시설 설계에 반영해 나갈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지난 2월 정부가 주관하는 한국판 뉴딜 10대 과제 중 하나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전문지원기관에 선정됐다.

 

올해는 시ㆍ도교육청 사업 추진단을 위한 사업절차 안내서와 미래학교 유형별ㆍ학교급별 적용모델 개발 및 보급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지난 1948년 설립 후 72년간 교육시설 안전분야 전문기관으로서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울 위한 사업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교육시설안전원,안전경영연구원,업무협약,기술교류,교육컨텐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