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컴인텔리전스,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발굴 나서

한양대학교 IC-PBL 교수학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1/03/31 [09:41]

한컴인텔리전스,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발굴 나서

한양대학교 IC-PBL 교수학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1/03/31 [09:41]

▲ 한텀MDS 연결 자회사 한컴인텔리전스는 30일 한양대학교 IC-PBL교수학습센터와 업무협약을 갖고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사진 왼쪽 오순영 CTO, 임규건 교수학습센터장(사진=한컴그룹).  © 국토매일


[국토매일=김영도 기자] 한컴인텔리전스가 한양대학교 IC-PBL 교수학습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산학연계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업 문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속도를 높인다.

 

한컴MDS(086960) 연결 자회사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는 30일 한양대학교 IC-PBL(Industry-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 교수학습센터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컴타워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CTO와 임규건 한양대학교 IC-PBL 교수학습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C-PBL 교육을 매개로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IC-PBL은 한양대에서 개발한 교육 혁신 모델로 기업과 학교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도출하면서 사회수요를 반영한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맞춤형 IC-PBL 교과목을 개발, 운영해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기업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재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협력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인공지능과 비즈니스’ 학부 과목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한컴인텔리전스의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과정을 가질 계획이어서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순영 CTO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제 사업 주제를 바탕으로 강의를 개설하고,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등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선도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컴그룹,한컴MDS,한텀인텔리전스,한얃대학교,IC-PBL,업무협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