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GS건설, ‘용현자이 크레스트’ 총 2277호실 내달 분양

민간참여형으로 조성돼 고품격 주거환경으로 만족도 높여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1/03/18 [10:03]

GS건설, ‘용현자이 크레스트’ 총 2277호실 내달 분양

민간참여형으로 조성돼 고품격 주거환경으로 만족도 높여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1/03/18 [10:03]

▲ GS건설 용현자이 크레스트 투시도(사진=GS건설).  © 국토매일


[국토매일=김영도 기자] GS건설이 내달 중 인천에서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대단지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 컨소시엄은 18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마루구역 1블록(용현동 535-1번지 일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용현자이 크레스트’를 다음 달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용현자이 크레스트는 지하 2층, 지상 34층, 1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277호실로 구성돼 지구주민 우선 공급을 제외한 일반 분양은 1400여 호실이지만 일반분양 가구 수는 지구주민 우선 공급 물량 계약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도 있다.

 

용현자이 크레스트 일반분양 청약 조건은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전매 제한은 6년, 의무 거주 기간은 3년이며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용현자이 크레스트는 정주여건으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손꼽을 수 있는데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숭의역을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인천~김포간)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접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특히 인하대~루원시티 사거리 총 9.4㎞ 구간을 연결하는 ‘S-BRT 사업’이 추진 중으로 송도역~경부고속철도를 연결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 지난해 12월 착공해 오는 2025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단지 반경 1.5㎞ 이내에 홈플러스(인하점, 숭의점), 용현시장, 인하대병원, 인천보훈병원, 주민센터, 미추홀구청, 도원실내체육관, CGV 등 편의ㆍ문화시설이 위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용정근린공원, 수봉공원 등도 도보권에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인근 부동산 중개업체들도 미추홀구의 대규모 개발에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단지 인근에 약 1만 8천여 가구가 조성되는 용현학익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용현4구역 약 979호실도 정비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미추홀구가 인천을 대표하는 주거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용현자이 크레스트는 민간참여형으로 조성되는 만큼 상품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정남향, 남동향, 남서향)위주 배치와 4Bay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뛰어나며, 15%대의 낮은 건폐율과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단지의 쾌적성을 높였다.

 

고급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시그니처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용현자이 크레스트 108동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고품격 주거공간의 상징인 스카이라운지에서 입주민들은 아름답고 확 트인 도심 전경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단지내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되어 입주세대를 방문한 친인척 및 지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방문객들이 독립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설계된다.

 

더불어 자이(Xi) 커뮤니티 시설 클럽자이안에는 카페테리아, 키즈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뿐 아니라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실내어린이놀이터가 들어서고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실내어린이놀이터는 미세먼지나 계절과 기온 등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GS건설 관계자는 “도심에 조성되는 사업인 만큼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주변에 다양한 개발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예상된다”며, “민간참여형 사업으로 상품성은 높고, 공공 분양으로 공급돼 주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524-55번지에 마련돼 일반분양을 위한 개관은 4월 예정으로 사전 예약 방문은 용현자이 크레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