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컴인텔리전스,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 개최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리 체계(CSMS) 인증을 위한 개발 방향 소개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21/03/12 [10:29]

한컴인텔리전스,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 개최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리 체계(CSMS) 인증을 위한 개발 방향 소개

김영도 기자 | 입력 : 2021/03/12 [10:29]


[국토매일=김영도 기자]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국제 표준 대응에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컴인텔리전스가 온라인 기술 세미나를 열어 최근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자동차 사이버보안에 대한 대응 솔루션 등을 제시한다.

 

한컴MDS(086960)의 연결 자회사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2일부터 19일까지 9일에 걸쳐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UN유럽경제위원회(UNECE)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기준(UNR 155, WP29) 채택과 국토교통부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가이드라인 발표 등에 따른 자동차 기능 안전과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내년부터 자동차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CSMS) 인증을 취득해야 유럽 지역으로 자동차를 수출할 수 있어 관련 업계의 대응방안이 시급한 상황이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한 자동차 개발 및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부품사들을 대상으로 CSMS 인증을 위한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오는 18일에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라이브 Q&A 세션을 마련해 각 주제별 전문가와 세미나 영상에 대한 질의응답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으로 이번 자동차 사이버보안 대응 기술 세미나 참가는 한컴인텔리전스 홈페이지에서 무료 등록할 수 있다.

 

한편, 한컴인텔리전스는 지난해 7월 한컴MDS에서 물적 분할된 회사로 현재 한컴그룹의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을 주도하고 있으며 임베디드 하드웨어 설계 및 시뮬레이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컴인텔리전스,자동차 사이버 보안,CSMS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