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 도시재생·건축 분야 용역 발주 현황 한눈에…117억 규모 53개 발주

코로나19로 침체된 민간 경기에 도움 되고자 상반기 조기발주 및 신속집행 추진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08:01]

서울, 도시재생·건축 분야 용역 발주 현황 한눈에…117억 규모 53개 발주

코로나19로 침체된 민간 경기에 도움 되고자 상반기 조기발주 및 신속집행 추진

박찬호 기자 | 입력 : 2021/02/16 [08:01]

 

[국토매일=박찬호기자] 올해 서울시가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용역 53건을 발주한다. 117억 규모다.

  서울시청 본관 © 국토매일

 

또한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상반기 내에 조기발주하고 신속하게 집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도시재생실 및 도시계획국, 주택건축본부, 지역발전본부, 공공개발기획단, 도시공간개선단 등 6개 실··본부의 용역사업을 총망라한 용역자료집을 발간, 15일 공개한다.

 

지난 2017년부터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발주 예정 용역에 대해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 왔으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별도 설명회 없이 서울시 도시재생포털을 통해 게재, 배부한다.

 

이번에 발간한 용역자료집에는 6개 실··본부에서 추진하는 주요 용역의 세부내용, 발주시기, 사업예산 등이 담겨있으며 사업부서와 담당자 연락처 등도 제공된다.

 

도시재생실은 효창원로 독립기념길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13, 도시계획국은 서울특별시 경관계획 재정비 수립 용역15, 주택건축본부는 서울특별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재정비 용역9건을 발주한다.

 

또한 지역발전본부는 동북권 광역거점 역할 제고를 위한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수립 용역10, 공공개발기획단·도시공간개선단은 서울 입체복합도시 시범사업 활용계획 수립 용역6건을 발주한다.

 

올해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용역 규모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지난해에 비해 40% 감소한 수준이나, 침체되어있는 경제에 활력을 주고자 상반기 조기발주 및 선금 지급 등을 통해 신속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반기에 전체 용역의 90% 이상 발주를 계획하고 있으며 용역업체의 자금사정을 지원하고자, 원하는 경우 최대 80%까지 선금 지급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이번 용역자료집 공개를 통해 전문성·특수성 등으로 신규업체의 진입장벽이 높은 도시재생·건축 분야 용역에 사전 정보공유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업체들의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사전 준비를 통해 보다 우수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역자료집은 서울시 도시재생포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해 받아볼 수 있다.

 

류 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용역에 대한 사업내용 및 발주 시기 등을 사전 공유하고 조기발주와 신속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경제에 보탬이 되는 한편 경쟁력을 갖춘 우수 업체들의 참여를 높여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