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중앙고속도로 부산방향 춘천휴게소 수소충전소 설치

강원 지역 고속도로 첫 충전소…이용자 불편 해소 기대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2/29 [15:32]

중앙고속도로 부산방향 춘천휴게소 수소충전소 설치

강원 지역 고속도로 첫 충전소…이용자 불편 해소 기대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0/12/29 [15:32]

▲ 중앙고속도로 춘천 휴게소에 설치된 수소충전소(사진=국토교통부).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중앙고속도로 춘천 휴게소에 강원 지역 고속도로 첫 수소충전소가 설치돼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한국도로공사와 29일 중앙고속도로 부산방향 춘천 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춘천 휴게소 수소충전소는 강원 지역 고속도로로는 처음으로 구축되는 충전소로 춘천시가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충전소 구축에 힘을 실었다.

 

그동안 충전소가 없어 불편함을 겪던 춘천시민과 강원도민뿐만 아니라 강원도를 방문하는 수소차 운전자들의 불편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은 “수소차 충전소가 없었던 강원 지역 고속도로에 첫 번째 수소충전소가 들어서면서 해당 지역을 이동하는 수소차 이용자의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탄소중립의 대표 산업인 수소차 충전인프라 확충을 위해 전국 고속도로에 수소충전소를 속도감 있게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수소차 운행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2년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60기의 수소충전소를 만들 방침이다.

 

현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한국도로공사와 현대자동차가 각 4개소씩 구축한 8기의 수소충전소가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