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티스 코리아,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비접촉 강화’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접촉 기술ㆍ공기 정화 솔루션 혁신성 인정

최한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2/23 [16:07]

오티스 코리아,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비접촉 강화’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접촉 기술ㆍ공기 정화 솔루션 혁신성 인정

최한민 기자 | 입력 : 2020/12/23 [16:07]

▲ 오티스 코리아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사진=오티스 코리아).     © 국토매일


[국토매일=최한민 기자] 오티스 코리아가 비대면이 중요시되는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접촉 승강기 이용 솔루션으로 올해의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됐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분야에 관해 국내에서 높은 권위를 지닌 상 중 하나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우수 디자인에 대한 시상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마치 다른 행성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메탈 소재의 젠투라이프 노바 디자인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오티스 코리아는 최근 6년간 5회 수상의 영광을 받으며 이 분야 선도 업체로서의 입지를 한층 다졌다.

 

이번에 수상한 오티스 코리아의 스마트케어 솔루션 디자인은 건물 내 승강기의 위생적인 이용을 위한 시도를 강조하며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항균 효과를 탑재한 UV LED 조명이 부착된 승강기에 미세 입자를 걸러내는 HEPA 필터와 UV-C가 적용된 대류 공기 정화기 및 고주파 방식의 방충 시스템 등의 기술력을 접목시켜 큰 관심을 얻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승강기를 호출할 수 있는 오티스 이 콜(eCall) 모바일 앱은 호출 버튼을 접촉할 필요가 없는 위생적인 솔루션으로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오티스 코리아 조익서 사장은 “비접촉 기술 및 공기 정화 솔루션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승강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