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유통 투데이] 롯데百, MZ세대 및 마니아층 고객 확보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서

스노우보드 브랜드 ‘비에스래빗’ 영등포점 오픈, GS25, ‘와인25플러스’ 감각 전통주 ‘아이엠더문’ 첫 선, 풀무원녹즙,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 대상 청정원,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

장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01 [08:21]

[유통 투데이] 롯데百, MZ세대 및 마니아층 고객 확보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서

스노우보드 브랜드 ‘비에스래빗’ 영등포점 오픈, GS25, ‘와인25플러스’ 감각 전통주 ‘아이엠더문’ 첫 선, 풀무원녹즙,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 대상 청정원,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

장경희 기자 | 입력 : 2020/09/01 [08:21]

[국토매일 장경희 기자] ■ 롯데百, MZ세대 및 마니아층 고객 확보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서 

스노우보드 브랜드 ‘비에스래빗’ 영등포점 오픈, 스트릿 기반 스니커즈 브랜드 ‘에이지’ 본점 팝업스토어 오픈

 

▲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오는 5일 ‘비에스래빗’이 신규 오픈한다.  © 국토매일

 

롯데백화점이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본격 나섰다. 

 

마니아들과 MZ세대들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를 들여옴으로써, 브랜드에는 판로 확대 및 인큐베이팅의 기회를 제공하고, 백화점에는 젊은 고객들을 유입하고자 함이다. 또한, 기존 백화점 고객들 역시 최근 브랜드 이름보다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상품에 관심이 높다는 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롯데백화점은 행사나 팝업 운영을 통해 신규 브랜드를 검증하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을 오픈하는 등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오는 5일, 영등포점에 ‘비에스래빗’이 신규 오픈한다. ‘비에스래빗’은 스노우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로, 롯데백화점에서 최근 진행한 스노우보드 연합 패밀리세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잠실점과 강남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6일 동안 총 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신규 고객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었다. 

또 3일 본점에는 독특한 아웃솔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이지(AGE)’ 스니커즈가 팝업 스토어로 오픈한다. 에이지는 스트릿 기반 스니커즈 브랜드로, 런칭 이후 영국, 호주, 홍콩 등 세계 전역 15개국 30여 스토어를 오픈하며 매 시즌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밴드 오브 아웃사이더’와 콜라보한 상품이 런던 패션위크에 선보이기도 했다. 국내에는 홍대 플래그쉽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와인25플러스’ 스마트오더 통해 전국 전통주 업체와 상생 

GS25,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젊은 감각 전통주 ‘아이엠더문’ 첫 선보여 

 

GS25는 전통주 판로 지원을 위해, GS25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온라인 스마트오더 방식으로 전국 100여개 전통주 판매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코로나19 사태와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주 제조사를 위해 9월 1일부터 GS25애플리케이션 ‘더팝’을 통해 전통주 판매에 나선다. 이번 판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연말까지 ‘우리술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통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이며, 스마트오더 방식으로는 GS25가 유일하게 진행한다.

 

주류 스마트오더는 전화 또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류를 사전에 주문, 결제를 하고 점포에 직접 방문해 주류를 수령하는 방식이다.

 

GS25 ‘와인25플러스’는 지난 7월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류를 주문, 결제하고 원하는 GS25점포에서 수령이 가능한 스마트 오더 방식의 주문 시스템이다. 현재 전국 14,000여개 GS25에서 와인, 위스키, 보드카, 기타 리큐르 주류 등 250여종을 당일 배송 또는 지정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이번 전통주 확대로 고객은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고, 해당 상품은 다가오는 추석용 선물로 인기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 되는 전통주는 식품 명인이 빚은 안동소주, 한산소곡주, 감홍로 등과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서울의 밤, 술샘 및 청와대에서 명절 선물로 선정한 문배주, 이강주, 감자술 등 100여종이며, 주종은 증류식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 풀무원녹즙,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 론칭

 ‘잇슬림’ 식단 제공해 장내 유익균이 잘 자랄 수 있는 체질로 개선

 

풀무원이 한층 강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풀무원녹즙의 건강관리 식단 브랜드 ‘잇슬림’은 장내 미생물을 분석해 개인에게 필요한 식품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하는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체내 미생물 중 90% 이상이 대장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장내 미생물은 섭취한 음식으로부터 에너지 흡수와 우리 몸의 면역체계 조절 및 필수 비타민 생성, 신진대사 조절을 돕는 역할을 한다. 장이 건강하려면 우리 몸에 유익한 장내 미생물이 다양하게 존재해야 한다. 

 

풀무원은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간과되어 온 장내 미생물에 주목,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은 장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 분석 키트와 샐러드·덮밥, 쉐이크로 구성된 잇슬림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잇슬림 홈페이지에서 ‘장내미생물 분석 프로그램’을 주문하면 장내 미생물을 분석할 수 있는 검사 키트가 택배로, 잇슬림 식단은 평일 매일 고객에게 배송된다. 장내미생물 분석 키트는 유전체 분석기관 ㈜지니너스의 WithMeTM 장내미생물 검사 키트를 활용했다. 

 

상품은 ‘WithMe 300샐러드 프로그램 2주/4주’, ‘WithMe 300덮밥 프로그램 2주/4주’ 등 총 4종이다. 

 

지니너스의 WithMeTM 장내미생물 검사 서비스는 장 건강 상태를 분석해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내 서식하는 미생물의 구성과 유형, 유익균과 유해균 비율, 주요 장내미생물 TOP10 등을 종합해 개인 장 환경에 맞는 맞춤 식품과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한다. 

 

■ 대상 청정원,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 

오는 15일까지 ‘두 번째 도전’ 사연 응모, 222명에게 ‘찐한 응원키트’ 전달

 

▲ 대상 청정원,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  © 국토매일

 

대상 청정원은 오는 15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이 최근 리뉴얼 출시한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은 청정원만의 ‘2단 달임 공법’을 적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배가시킨 제품으로, 기존 진간장 대비 염도는 높이고 발효취를 줄여 더욱 진한 맛을 내면서도 음식 본연의 향을 살릴 수 있다. 진한 색과 농도로 음식의 배임성을 한층 높여 먹음직스러운 색을 내며, 특히 조림이나 볶음 요리에 사용하면 깊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리뉴얼 출시를 기념하며, 지친 일상 속에서도 ‘두 번째 도전’을 결심한 이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출산, 사업, 입시 등 ‘두 번째 도전’에 관련된 사연이 있다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15일까지 청정원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22명에게는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대상웰라이프 ‘비타민 B컴파운드C’ 등으로 구성된 ‘찐한 응원키트’를 제공하며, 응원키트 당첨자는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