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0 Global Blockchain Rising Stars 8 명단 공개돼

메인넷·거래소·미디어·인물 총 4개 분야 "선정기준은 오리지널과 새로움의 소통"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0/08/18 [18:20]

2020 Global Blockchain Rising Stars 8 명단 공개돼

메인넷·거래소·미디어·인물 총 4개 분야 "선정기준은 오리지널과 새로움의 소통"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0/08/18 [18:20]

▲ INNVESTMENTTIMES가 주관하는 2020 Global Blockchain Rising Stars 8 명단이 지난 15일 공개됐다. 조직위측은 '오리지널과 새로움의 소통'을 선정기준으로 보았다고 밝혔다.   © 국토매일

 

[국토매일=장병극 기자] NNVESTMENTTIMES가 주관한 ‘2020 Global Blockchain Rising Stars 8’이 지난 15일 공개됐다.

 

INNVESTMENTTIMES는 삼성전자 권오현 전 회장,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도지사,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 등을 비롯한 '2020 블록체인 혁신 리더 30인' 조직위원을 갖추고 전 세계 145개국에 송출하는 투자 전문 매거진이다.

 

이번 ‘2020 Global Blockchain Rising Stars 8’ 조직위측은 중앙화로 이루어진 기존 산업과 탈중앙화 기술의 콜라보를 주된 선정 기준으로 보았다고 밝혔다.

 

우선 메인넷 분야에서는 최초의 PoS 기술을 보유하고, 오스트리아 정부 지원을 받는 프로젝트가 Ardor 기반 기술을 통해 정부 과제에 선정되는 등 기존 산업과의 협업을 이뤄낸 '젤루리다'가 선정됐다.

 

또한 중국 지방 정부와의 협업에 성공한 '쿼크 체인'도 명단에 포함됐다.

 

거래소 분야에서는 매일 7억 번의 거래와 50여 개국의 화폐 거래를 통한 가상 자산 거래가 이루어지는 Kucoin이 선정됐다. Kucoin은 100개 이상의 다양한 화폐가 거래될 수 있는 전망있는 거래소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브라질 국적자만 가입이 가능한 mercado exchange도 거래소 분야에 선정됐다. 특히 mercado exchange는 무분별하게 상장하지 않고, 검증된 가상 자산을 상장해 코로나19 사태 때 브라질 내 가상 자산 투자자들의 자산의 피해를 최소화한 점, 그리고 지속적인 SNS 활동을 통해 가상 자산의 신뢰를 준 점이 높이 평가됐다.

 

미디어 분야에는 '거래소 gate.io 리서치팀'이 선정됐다. gate.io 리서치팀은 △가상 자산 투자자들을 위한 리서치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자산들에 대한 공정성을 잃지 않은 점 △리서치 팀의 꾸준함과 객관성 △많은 내용을 포괄한 분석이 뛰어난 점 등이 인정됐다.


이와 함께 컴퍼니 빌더인 인사이트랩이 컴퍼니 빌딩 중인 블록인사이트도 미디어 분야에 선정됐다.

 

블록인사이트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블록체인 뉴스 1번가로 유명하다. 초기 블록체인 엔지니어와 런던, 뉴욕, 도쿄, 서울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의 가상 자산 시장에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뉴스를 선별해 앱 내에서 다루고 있다. 2020년 재론칭을 시작해 일주일 만에 40여 개국에서 3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한편, 인물 부분에서는 인도네시아 지역에 특화된 행사와 거래소의 안정성을 추구한 인도닥스 CEO인 Oscar Darmanwan, 그리고 가상 자산 1세대 투자자문사로 서울·수도권·부산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케이웨일즈 이원제 대표가 선정됐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