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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고속철도차량 윤축베어링 실용화 성큼 "증속시험 성공"

코레일 기술협력, 100만㎞ 도달 주행시험 진행 예정

김승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2:58]

SR, 고속철도차량 윤축베어링 실용화 성큼 "증속시험 성공"

코레일 기술협력, 100만㎞ 도달 주행시험 진행 예정

김승섭 기자 | 입력 : 2020/07/31 [12:58]

 

  윤축베어링 기술개발 현황 사진(=SR제공) © 국토매일

 

[국토매일-김승섭 기자] SRT 운영사 SR은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고속철도차량 핵심부품인 윤축베어링의 실용화를 위한 증속시험(단계적으로 열차운행속도를 높이는 실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증속시험에 성공한 부품은 지난해 1월 국산 개발에 성공했으며  국제기준으로 80만㎞ 내구성능 시험의 안정성 검증을 6개월(2019년 12월 ∼ 2020년 5월) 동안 완료한 제품으로, 국내 부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SR과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29일 SRT열차의 주행 장치(바퀴)에 설치해 고속선 주행시험을 완료했다.

 

SR과 한국철도공사는 국제기준에서 정한 100만㎞에 도달할 때까지 주행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시험을 위해 개발한 베어링 모니터링 장치(온도, 진동 자동측정 장치)를 활용, 안전운행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하고 주행시험 완료 후에는 국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SR 권태명 대표이사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고속철도 차량의 핵심부품 시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SR과 한국철도공사는 국내 소부장(소재·부품·장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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