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기술연구원-건설정책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도시문제 해결 위한 정책‧기술 개발 협력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4:00]

서울기술연구원-건설정책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도시문제 해결 위한 정책‧기술 개발 협력

박찬호 기자 | 입력 : 2020/07/07 [14:00]

 

 유병권원장(좌)과 고인석원장(우) © 국토매일

  

[국토매일-박찬호기자]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과 대한건설정책연구원(원장 유병권)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시 공공성과 재난 상황의 복원력 강화를 위한 정책기술 개발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7일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이 위치한 전문건설회관에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공동 연구수행, 세미나 등 관련 행사 공동개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정보기술교류 등의 협력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별도 실무협의체를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건설정책 분야 싱크탱크인 대한건설정책연구원과 서울시 기술혁신 R&D 콘트롤 타워인 서울기술연구원의 정책과 기술이 어우러진 창의적인 대안 제시는 건설 분야 등의 도시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은 이번 MOU가 양 기관간 도시문제 해결과 건설분야에 관한 실질적인 연구 협력의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스마트 건설 관련 기술 및 정책을 함께 개발하고 활용하여 더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유병권 원장은 “MOU 체결에 따른 우선 협력사업으로 그린뉴딜 관련 과제를 공동 수행할 계획이다공동연구와 정보 교류 등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윈윈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