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계보건기구 권장항목보다 많은 171항목을 통한 철저한 수질 관리

서울시 아리수, 171개 항목 수질검사 합격...아리수품질보고서 발간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6/17 [18:23]

세계보건기구 권장항목보다 많은 171항목을 통한 철저한 수질 관리

서울시 아리수, 171개 항목 수질검사 합격...아리수품질보고서 발간

박찬호 기자 | 입력 : 2020/06/17 [18:23]

 

  2019년 아리수 품질보고서© 국토매일

 

 

[국토매일-박찬호기자]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가 6월 발간한 ‘2019년 아리수 품질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한해 조사된 아리수의 정밀수질검사 결과, 서울시 전 지역 모든 검사항목에서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는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수돗물 검사 항목보다 많은 171개 항목에 대해 정밀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취수원인 한강 상류에서부터 정수센터, 수도꼭지에 이르기까지 생산·공급 전 단계의 수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수질검사 결과, 병원성 미생물은 물론 납, 비소, 카드뮴 등 인체에 유해한 무기물 9개 항목과 페놀, 벤젠 등 유해 유기물 17종도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시는 이와 같은 아리수 수질검사 결과 및 각종 수돗물 정책정보를 담은 ‘2019 아리수품질보고서를 이북으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9 아리수품질보고서는 취수원 수질 관리, 정수센터와 자치구별 수질, 지역별 공급현황, 시민 참여가 가능한 수돗물 관련 정책 및 정보 등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상수도사업본부는 온라인 아리수맵을 통해 우리동네 수질정보를 1시간 간격으로 실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취수원과 아리수정수센터에서 생산된 수돗물 및 법정 수도꼭지 수돗물 수질검사결과를 매월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우리집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하다면 아리수품질확인제를 통해 무료 수질검사와 수도관 점검도 받아볼 수 있다.

 

백 호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우리 본부는 매년 발간하는 아리수품질보고서 외에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아리수 앱을 통해 실시간 수질정보를 공개하고 있다원수에서 정수까지 전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불신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