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계 물의날 대국민 영상공모 수상자 선정

수자원공사 130역개 공모작중 치종12개 작품 선정

백용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19:28]

세계 물의날 대국민 영상공모 수상자 선정

수자원공사 130역개 공모작중 치종12개 작품 선정

백용태 기자 | 입력 : 2020/03/20 [19:28]

▲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가운데)과 참석자들이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시상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수자원공사 사진제공  © 국토매일


 [국토매일-백용태 기자]세계 물이 날 기념 대국민 영상공모 시상식이 3월 19일 오후 2시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공모전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지난 2월 6일부터 25일까지 일반인과 고등학생 이하 두 부문으로 총 130여 작품이 접수됐고 이중 12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상식은 일반부분 대상(환경부장관상)에 ‘잠그지 않으면 잠깁니다’가, 고등부분 대상에는 ‘수돗물로 바꾸는 우리 미래’가 각각 수상의 영애를 않았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물가 함께 와우!’가 수상했고 우수상에는 ‘미래를 만드는 물절약 생활습관’과 ‘물,균형을 맞추다’가 장려상에슨 ‘가상수’와 ‘더이상 보여줄 영상은 없습니다’가 선정됐다.

 

고등부문 최우수상은 ‘나도 함께, 우리함께’가 수상했고 우수상은 ‘이 물노래’, ‘물의 여행’이, 장려상은 ‘가후변호도 물리치는 물한잔’, ‘아름다운 물’이 선정됐다.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여 1, 2차 심사 점수 합산으로 각 부문 수상작 총 12편을 선정했다.

 

상금은 일반부문 대상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부문 대상 200만 원 등 총 1,56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외 나머지 출품자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과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대한민국물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영상공모 수상작은 최종 선정이 완료된 3월 12일부터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