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기생충’ 투어코스로 신한류 열풍 잇는다

박찬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08:20]

서울시, ‘기생충’ 투어코스로 신한류 열풍 잇는다

박찬호 기자 | 입력 : 2020/02/14 [08:20]

 

 

  영화 기생충에 나온 기태동네 계단 © 서울시

 

 

[국토매일-박찬호기자] 영화 기생충이 세계적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한국 영화 최초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시작으로, 미국 영화의 상징과도 같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포함해 감독상, 각본상 및 국제영화상까지 총 4관왕을 수상하며, 전 세계는 말 그대로 기생충열풍에 휩싸여 있다.

 

이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영화 속 대표적인 서울 촬영지를 배경으로 영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팸투어를 기획, 영화 속 숨은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성격의 팸투어 진행 후, 이를 관광 코스로 개발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영화 속 주요 촬영지였던 마포구 돼지쌀슈퍼기택 동네 계단’-종로구 자하문 터널 계단’-동작구 스카이피자로 이어지는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는 이미 지난해 12, 서울관광 홈페이지(http://www.visitseoul.net/)를 통해 소개되어, 6만 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는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대표작품(괴물, 살인의 추억, 옥자, 플란다스의 개)의 서울 촬영지를 엮어 코스로 개발하고, 국내외 영화 팬, 영화 전문 리뷰어(인플루언서) 등과 함께하는 팸투어도 기획 단계에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를 통해 한국 영화의 위상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한류도시 서울의 매력과 품격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또한, 2기생충과 같은 한류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기획하여, 더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한류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K,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세분화된 한류관광 정보를 매월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http://www.visitseoul.net/)를 통해 다양한 어권으로 게재된 한류 코스를 참고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영화 기생충의 서울 내 주요 촬영지는 국내뿐 아니라 외국 팬들도 찾는 성지순례 코스가 됐을 정도로 신드롬이자, 한류관광 그 자체라면서, “K-POP, K-DRAMA에 이어 K-MOVIE까지 한류 콘텐츠에 대한 높은 세계적 관심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있는 우리 관광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