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볼보건설기계, 새해 14톤급 휠굴착기 신모델 출시

유영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2/06 [15:17]

볼보건설기계, 새해 14톤급 휠굴착기 신모델 출시

유영훈 기자 | 입력 : 2020/02/06 [15:17]

유럽 배기가스 규제 충족 엔진 장착

내구성 향상·다양한 어태치먼트 활용 

 

▲ 볼보그룹코리아가 미세먼지 저감 등 기술력을 향상된 14톤 휠 굴착기 'EW140E PRO'를 출시했다.  © 사진 볼보코리아 제공

 

[국토매일-유영훈 기자] 볼보그룹코리아가 새 14톤급 휠 굴착기(모델명 EW140E PRO)를 출시했다. EW140E PRO는 기존 볼보 휠 굴착기 E-시리즈의 기본 사양에 기술력을 더해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새로운 PRO 시리즈의 첫 번째 중형 휠 굴착기로 출시한 EW140E PRO는 보강된 상·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최적의 밸런스로 제작·장착해 고부하 작업 및 경사지 작업에서도 안정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볼보는 밝혔다. 또한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해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주며, 새로워진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과 최적의 작업 밸런스로 연동돼 적은 연료 소모로 강력한 작업 성능 및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운전자의 편안하고 정확한 작업 수행을 돕고자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고급 에어 서스펜션 시트를 표준 장착했고, 각종 작업 편의 장치를 최적의 위치로 집중화해 장시간 작업 시나 이동 주행 시 차별화된 편안함을 제공한다.

 

아울러 EW140E PRO는 각종 작업 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새롭게 행상시켰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은 표준 제공되며,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은 추가 선택 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되는 틸트로테이터(Tiltrotator)는 제한된 공간에서 장비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작업 효율 및 작업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

 

안전 면에서도 한층 강화된 안전 설계 기준을 적용한 EW140E PRO는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를 통해 안전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정비 점검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했다. 그리스 주입 포트 등 수시 점검 및 작업이 요구되는 장치들의 접근 포인트를 최대한 편리하게 배치했고, 라디에이터와 쿨러는 넓은 공간에 배치되어 청소 및 정비·점검에도 용이하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임재탁 부사장은 “이번 새 모델 출시로 국내 고객들이 기대한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현장 고객들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