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고객과 미래 지향하는 조직개편 단행마케팅 기획처 신설, 신성장사업본부 구축 등 맞춤형 경영체제 출범
이번 조직 개편은 경쟁력 제고 및 고객 중심의 에너지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한 조직기반 마련, 수소 등 에너지 전환체제 조기 구축을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조직체계 보강 및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성과 도출 등이 주된 목적이다.
공사는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케팅 기획처’ 신설하고 개별요금제 전담2개 부서를 확충했다. 원료 조달, 가격 설계 및 판매관리를 아우르는 일관체계를 구축한다.
여기에다 중소기업 동반성장과 공정거래 질서확립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전담하는 ‘상생협력본부’를 신설하고 그 아래에 상생협력처와 기술협력처를 편제했다.
채희봉 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정부의 양대 정책인 혁신성장 및 포용성장 기조를 조직에 내재화하고 외부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 가능한 사업체계로 재정비함으로써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토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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